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일본 생활

일본 유학 - 츠루통탄

by GN5 2021. 11. 12.

일본에 있을 때는 정말 여러 음식점을 갔는데 일본 본토에서는 오랫동안 전쟁이 없어서 그런가 100년 200년 된 가게가 길가다가 보면 정말 자주 있다. 근데 일본에서는 100년 200년은 보통이라는 인식이 있어 딱히 그걸 자랑이라고 가게 홍보로 걸어놓는 곳은 잘 보질 못했다. 우리나라에서는 몇십 년만 돼도 다 걸어놔서 가기만 해도 알게 되는데 ㅋㅋㅋ


츠루통탄(つるとんたん) 신주쿠점

일본 츠루통탄 신주쿠점일본 츠루통탄 신주쿠점 메뉴일본 츠루통탄 신주쿠점 메뉴일본 츠루통탄 신주쿠점 메뉴일본 츠루통탄 신주쿠점 메뉴일본 츠루통탄 신주쿠점 음식일본 츠루통탄 신주쿠점 음식일본 츠루통탄 신주쿠점 음식 다먹음
일본 츠루통탄


주소

  • 일본 〒160-0021 Tokyo, Shinjuku City, Kabukicho, 2 chrome−26−3 網元ビル B1F
  • 〒160-0021 東京都新宿区歌舞伎町2丁目26−3 網元ビル B1F

정리

일본 츠루통탄은 일본 현지인들에게도 내가 갔을 때 당시에도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상당히 인기가 많았다. 보통 외국인들에게만 인기 있는 그런 음식점은 아닌 것이다. 

츠루통탄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양은 자기가 먹고 싶은 사이즈로 주문할 수 있지만 가격은 똑같다는 것이다. 즉 소(小) 사이즈로 시키든 대(大) 사이즈로 시키든 가격 자체는 똑같다. 사진에 보면 알겠지만 특대 사이즈의 우동 한 그릇은 정말 엄청 크다.

오사카에서 처음 문을 열어서 도쿄까지 진출해 있다고 하는데, 내가 먹으러 왔을 때는 식당 안에서 공연하는 밴드도 있었다 (...) 식당 안에서 공연하는 건 또 처음 봐서 충격 먹었음. 서울에는 있나? 서울 사람 아니라서 모르겠다... 양도 많고 맛도 좋아서 유학시절 종종 찾아가서 맛있게 먹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