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일본 생활

일본유학 : 일본도청

by GN5 2021. 12. 8.

2015년 9월 11일에 갔던 일본 도청 사진들이다. 솔직히 시간이 지나서 왜 갔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아마 유 학당 시니까 그냥 구경하러 갔던 거 같다. 다시금 생각해보면 이때 이후로 일본 도청은 한 번도 안 다녀본 거 같아... 내가 많이 돌아다녔긴 돌아다녔다보다. 사진은 일본 도청에 올려가서 찍은 사진과 전경들이 대부분이다.

일본 도청에 가서 찍은 사진들

일본 도청에서 본 전경일본 도청에서 본 전경 (아래로)일본 도청에서 아래로 본 전경 일본 도청에서 본 전경 신주쿠공원이 보인다일본 도청에서 본 전경(바로밑)일본 도청에서 본 전경일본 도청 구조를 보는 시민일본 도청 안에 카페에서 모임중인 일본 아주머니들일본 도청에서 본 전경
일본도청

  • 일본 도청에서 본 전경
  • 일본 도청 안 카페에서 수다 떠는 일본 아주머니들

일본 도청에서 찍은 것과 아래에서 찍은 것 안에 있는 카페에서 찍은 것 등등 다양하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일본은 전체적으로 대부분의 건물이 엄청 낮다. 예상했다시피 지진이 자주 나서 그런 것도 있고 또 그것 때문에 고층건물을 짓는 것이 법적으로 제한이 많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진에 신주쿠 공원이 보이네. 신주쿠 공원 맞나? 너무 오래돼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ㅋㅋㅋ 가운데 왼쪽 사진이다. 신주쿠 공원은 일본 현지인들이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가기도 하고 가족끼리도 많이 나들이로 오기도 해서 사람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확하게 힐링이 되는 장소다.

일본 도청 안에 있던 라인 스토어

라인스토어 토끼라인스토어 토끼 반짝이는라인스토어 토끼 오리 곰 삼총사
라인 스토어

이때가 2015년인데도 라인은 일본에서 잘 나갔다. 우리나라에서는 라인이 카톡에게 경쟁에서 밀려서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일본에서는 거의 아니 장악했다고 봐도 되겠다.

처음에 일본 사람들은 라인이 한국기업인지도 몰랐다. 그만큼 일본 사람들 생활 속에 깊게 침투한 기업. 사실 한국 기업이라기보다는 이제 글로벌 기업이라고 하는 게 맞겠다. 이쁜 게 많아서 사고 싶었지만 유학생 시절이라 돈이 없어서 그냥 사진으로만 찍었던 것들이다... 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