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글

노마드코더 강의 후기 (내돈내산)

by GN5 2021. 11. 22.

처음에는 유튜브로 알게 된 노마드코더, 그 후 홈페이지에서 강의를 오랫동안 들으면서 배웠는데 이제야 후기글을 쓴다. 이 글을 통해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아직 결제할지 말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우선 아래가 내가 노마드코더 홈페이지에서 들었던 강의 목록이다. 꽤 많다. 나처럼 자바스크립트를 토대로 풀스택을 바라보는 사람에게는 꽤 추천하는 강의 리스트이다.

내가 들었던 노마드 코더 강의 리스트

  1. 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2. 바닐라 JS로 그림판 만들기
  3. 유튜브 클론 코딩
  4. ReactJS로 영화 웹 서비스 만들기
  5. SCSS master
  6. 초보를 위한 React JS
  7. 실전형 리액트 Hooks 10개
  8. 트위터 클론 코딩
  9. Python으로 웹 스크래퍼 만들기

 

우선 노마드코더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강사는 니콜라스라는 콜럼비아 사람이 원톱 강사로 나온다.

 

장점 요약정리

  1. 외국(콜롬비아) 사람 : 영어 강의 하지만 한글자막 제공
  2. 무료 강의 또한 퀄리티가 꽤 좋음
  3. 핵심적인 내용만으로 해서 동영상 길이가 엄청 길지 않음.
  4. 친근감 있는 말투로 강의함.
  5. 영어 듣기 수업도 됨.
  6. 진도가 막혔거나 오류가 생겼을 시 코멘트를 통하거나 1:1 질문코너를 통해 해결 가능.
  7. 새로운 업데이트가 생길 때마다 강의 또한 업데이트가 된다. 

주로 영어로 진행되며 영어에 대해 거부감 있는 사람이라도 편히 들을 수 있게 한글자막이 제공되는 편이다. 만약 영어에도 어느 정도 관심이 있다면 영어 듣기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이다. 또한 풀려있는 무료 강의가 꽤 많으며 퀄리티 또한 꽤 괜찮은 편이다. 유료 강의에 대해 망설이는 사람들은 무료 강의만 들어도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다.

한 동영상당 강의시간이 길면 20분에서 짧으면 7분 정도 돼서 정확하게 소제목에 맞게 핵심만 전해주니까 집중 있게 들을 수 있을 수 있고 긴 분량에 대한 부담이 적어서 좋다. 비록 영어로 말하긴 하지만 친근감 있는(?) 말투로 마치 친구가 가르쳐주는 듯한 분위기의 수업 진행방식이다.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이런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ㅋㅋㅋ

또한 최근에 생긴 게 아니라서 그동안 들었던 사람들이 질문했던 게 쌓이고 쌓여서 강의 듣다가 내가 막힌 부분이 생겼을 시 나랑 똑같이 막혔었던 사람들이 질문했던 글을 보며 수월히 해결할 수도 있고 1:1 질문 코너 또한 마련되어 있어서 질문을 올려두면 니콜라스가 답변을 친절하게 달아준다.

IT업계는 업데이트가 빨리 되니까. 새로운 기능이 나오게 되면 강의 또한 새롭게 업데이트되어서 만들어진다. 이건 무료 강의든 유료 강의든 상관없이 된다! 

단점 요약정리

  1. 영어를 싫어하는 사람은 집중하기 불편할 수도 있음.
  2. 친근감 있는 어투에 대해 불편할 수도 있다.

단점으로는 영어울렁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집중하기 불편할 수도 있다. 또한 말투가 너무 친근감이 넘쳐서 거기에 대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말투가 얼마나 친근감이 있나? 의문점이 드는 사람은 노마드코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해당 강의들의 소개 영상이나 앞부분 영상을 본다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들었던 강의 중 유료 강의 결제 인증

노마드코더 강의 결제 목록
노마드코더 강의 결제 목록

위에 보면 알겠지만 저 3개빼고는 다 무료 강의다...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