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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SEO를 만족시키기 위한 글쓰기 형식

by GN5 2021. 11. 24.

디스크립션은 보통 150-160자 내외 정도로 써주고 가볍게 위의 제목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넣어서 쓰면 된다. 이 부분에 구글 SEO를 만족시키기 위한 글쓰기 블로그를 충족하기 위해서 이렇게 설명글을 보충하는 형식으로 쓰면 된다. 잘 된 예시를 보면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쓰인 글을 참조하면 된다. 그게 바로 정확하게 구글 SEO의 조건을 갖춰서 쓰인 글이기 때문이다.

글쓰기 형식 (구글SEO)

구글 노출을 위한 글은 문단 형식을 갖춰라. 제목 키워드와 관련된 글인지 검사하니까 끝에 제목 키워드와 동일한 키워드를 써줘야 함.구글 노출을 위한 글은 문단 형식을 갖춰라. 제목 키워드와 관련된 글인지 검사하니까 끝에 제목키워드와 동일한 키워드를 써줘야함.구글 노출을 위한 글은 문단 형식을 갖춰라. 제목 키워드와 관련된 글인지 검사하니까 끝에 제목키워드와 동일한 키워드를 써줘야함.

  • 길게 써야 한다.
    • 이 말을 하는 이유가 뭐냐 하면 키워드에는 메인과 서브 키워드가 있다. 보통 우리가 예상하기론 이런 키워드로 사람들이 올 것이라고 예상하며 글을 쓰지만 우리가 예상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이 들어오는 키워드가 많기 때문이다. 네이버는 아무 말 대잔치로 해도 되지만 구글에서 글을 쓰려면 길게 그리고 제대로 된 글을 써야 한다. 
      • 요점 : 구글 노출을 하려면 메인, 서브 키워드를 나눠서 가능한 자세히 길게 글을 쓸 것!
      • 요점 : 네이버에서 쓸 것이라면 관계없다.
  • 양질의 포스팅
    • 길게 쓰라고 해서 무작정 길게 쓰는 게 아니라 충분히 해당 내용에 대해 공부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 그렇다고 전문적이라고 해서 세금, 대출 이런 키워드를 쓰라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영화와 드라마 같은 경우 사람들이 자주 봤을 법한 포스팅 내용이 아니라 정말 처음 본 내용, 시점을 다르게 해서 쓴 내용을 채워야 한다. 사진은 꼭 필요한 경우에만 넣어야 하며, 글로만 써도 괜찮다. 내용은 길게 그리고 필요한 내용만 쓰면 된다. 500자도 좋고 2000자도 좋다는 말은 그런 의미인 것이다.
      • 요점 : 내용은 필요한 내용만, 사진은 필수가 아니다.
      • 키워드가 가지고 있는 내용만큼 충분히 길게 쓰자.

구글은 뿐만 아니라 네이버와 다음 또한 체류시간이 중요하다. 하지만 검색엔진마다 체류시간에 대한 중요도의 차이는 존재한다. 네이버와 다음 같은 경우는 체류시간이 중요하지만 그 체류시간보다 다른 것에 영향을 받아서 포스팅이 앞으로 당겨지는 경우가 더 많다. 쉽게 말하면 키워드다. 키워드가 몇 개 들어갔는지 글자 수가 얼마나 되는지 같은.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기

정답이 처음에 나와있어야 한다.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안다는 말이 있지만, 요즘에는 이 말이 해당사항이 없다. 그렇기에 제일 앞에 답이 나와야 한다. 하지만 앞부분에 답을 써야 한다고 뒷부분이 안 좋은 내용을 쓰면 안 된다. 사실이 체류시간이라는 건 양날의 검이다. 체류시간이 줄어들면 밑으로 떨어진다. 그래서 경쟁자들이 체류시간을 떨어뜨리기 위해 무효클릭을 해서 떨어트린다.

준비물 

설정할 홈페이지, 자신감 등

우선 순서만을 정리한 단계 과정을 최대한 간략하게 요약했습니다. 이것만 보고도 ~~ 설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순서가 이해가 가지 않으실 때에는 밑에 자세한 설명이 쓰여있습니다.

설정 방법 요약

설정할 홈페이지

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로드해야 한다.

동영상을 올리는 것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 팁은 동영상을 올려서 체류시간을 올리면 된다. 어떤 글들을 글로 설명해주면 어렵고 영상으로 설명시 어려운 글이 있으니까. 페이지의 체류시간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을 올려서 늘릴 수도 있다.

자세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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