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셀러

쇼피 : 판매자 회원가입, 입점 방법

by GN5 2022. 9. 30.

글로벌셀러로서 매출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내 상품이 노출할 곳을 늘려야 한다. 이번에는 동남아 시장을 대표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에 입점해보자.


1. 쇼피 공식 홈페이지

쇼피 공식홈페이지 메인화면
쇼피 공식홈페이지 메인화면

쇼피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입점 신청하기가 보인다. 클릭해서 본격적으로 입점을 해보도록 하자!


2. 판매자 가입 화면

판매자 가입신청
판매자 가입신청

쇼피는 다른 오픈마켓보다 입점절차가 까다롭지 않아서 보기가 좋다.

  • 이름, 핸드폰 번호, 이메일,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입점 신청하기를 클릭하자!

3. 쇼피 입점 2단계 안내

쇼피 입점 2단계 안내 화면
쇼피 입점 2단계 안내 화면

정보를 더 입력해야 하나 보다. 바로 5분 만에 더 빨리 입점하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4. 쇼피 입점 신청서 작성하기

쓸게 엄청 많아 보이지만 간단하게 쓸 수 있는 거라 금방 끝낼 수 있다. 밑에는 위 작성내용 정리 글이다.

입점신청서 작성 1
입점신청서 작성 1

  1. 판매하실 주요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2. 영문 사업자명을 입력해주세요. (없으신 경우 발음대로 기재하세요.)
  3. 쇼피에서 사용하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가이드 및 운영 매뉴얼이 발송됩니다.
  4. 담당자 성함을 입력해주세요.
  5. 담당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6.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상호명을 입력해주세요.
  7. 운영하시고 있는 상품 수를 선택해주세요.
    1. 1~2개
    2. 3~10개
    3. 11개~29개
    4. 30개~
  8. 온라인 판매 경험 유무를 알려주세요.
    1. 온라인 판매 경험 없음
    2. 국내 온라인에서만 판매 경험 있음
    3. 해외 온라인에서만 판매 경험 있음
    4. 국내 + 해외 온라인에서만 판매 경험 있음
  9. 국내 온라인에서만 판매 경험 있음 (중복 체크 가능)
    1. 쿠팡
    2. 네이버
    3. 오픈마켓 (지마켓, 11번가 등)
    4. 소셜커머스 (티몬, 위메프)
    5. 종합몰 (SSG, CJ몰, 롯데닷컴 등)
  10. 해외 온라인 판매 경험 있음 (중복 체크 가능)
    1. 미국-아마존
    2. 미국-아마존 외 (위시 등)
    3. 동남아-라자다
    4. 동남아-라자다 외 (Q10, 토코피디아 등)
    5. 중국-티몰, 타오바오
    6. 중국-그 외 (JD 닷컴 등)
    7. 일본 (라쿠텐, 큐텐JP, 아마존JP 등)
    8. 프랑스-씨디스카운트
    9. 남미-메르가도 리브레 등
  11.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준비되지 않은 경우 준비중 으로 입력해주세요.)
  12. 비즈니스 모델 (복합적 운영하는 경우, 가장 매출 비중이 높은 모델을 선택하세요)
    1. 자체 브랜드 보유 (Bradn)
    2. 전문 유통사 혹은 리셀러 (Reselling)
    3. OEM 제조/판매 (Manufacture); 자체브랜드 보유하고 있는 경우는 브랜드로 선택
  13. 전문 유통사 혹은 리셀러인 경우, 어느 쪽 이신가요?
    1. 총판 (독점 계약) 유통사
    2. 2차 벤더
    3. 3차 (+개인 리셀러)

입점신청서 작성 2
입점신청서 작성 2

  1. 해당 상품들의 소싱 경로
    1. 전문유통법인
    2. 2차 벤더
    3. OEM / 제조
    4. 국내 소매 채널 - 쿠팡
    5. 국내 소매 채널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6. 국내 소매 채널 - 그 외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7. 국내 소매 채널 - 기타
    8. 기타 (중국 사입 / 해외 구매 / 도매 )
  2. 운영 중이신 기타 유통 쇼핑몰이 있다면 링크를 기입 해 주세요. (예.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3. 월 평균 판매 매출(USD)이 어느정도이신가요?
    1. 판매준비중
    2. $5,000미만
    3. $5,001 ~ $10,000 미만
    4. $10,001~$25,000 미만
    5. $25,001~$50,000 미만
    6. $50,001 이상
  4. 월 평균 온라인 마케팅 비용의 비중은 월 매출 대비 어느정도이신가요? (마케팅 비용:키워드 광고, 구좌 노출, SNS 광고 등)
    1. 없음
    2. ~10%
    3. 11~15%
    4. 16~30%
    5. 30%이상
  5.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주세요.
  6. 사업자등록증 기준 기업 소재지를 선택해주세요.

입점신청서 작성 3
입점신청서 작성 3

  • 제출하기 버튼 클릭!

이후에는 웨비나를 신청해서 들어야 하는데 이 웨비나가 매일 하는 게 아니라 매주 월, 수 - 오전 11시, 4시에 신청할 수 있으니, 가능한 한 빨리 듣도록 하자. 필수적으로 다 해야 함!


5. 쇼피 웨비나 신청하기

쇼피 웨비나 신청서 작성

  • 듣고 싶은 날짜 시간대 지정하기
  • 이름, 성, 이메일 주소, 쇼피 등록 샵명, 쇼피에 등록한 핸드폰 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적은 후에 등록 누르기!

웨비나 등록완료
웨비나 등록완료

웨비나 등록을 완료하면 나오는 화면이다.

등록한 이메일로도 URL 주소가 날아오니까. 잊어먹지 말고 등록한 날짜에 참가해 듣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