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일본어

일본 여자 수영복 타입 용어 정리

by GN5 2022. 8. 30.

평소에 관심이 없던 분야이다보니까 전혀 모르는 용어이기도 하고 일본어라서 한 번 조사했더라도 까먹는 경우가 부지기수라서 우선 정리해두고 계속해서 두고두고 보면서 아이템 소싱하고자 티스토리에 글을 쓴다. 해당 용어들은 일본어로 검색해서 보통 한국어 직역의 형태로 정리한것이기때문에 한국어 명칭으로는 조금 다를 수 있다.

 

여자 수영복 타입

01. ハイウエスト : 하이웨이스트.

하이웨이스트 수영복
하이웨이스트 수영복

하이웨스트는 평소 위치보다 높게 착용하는 옷 타입을 말한다. 드레스나 원피스 등 여성 패션 아이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몸의 라인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거나 다리의 길이를 길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02. バンドゥ : 밴드.

밴드 수영복
밴드 수영복

헤어밴드. '가는 리본'이라는 뜻의 프랑스어에서 온 용어이다. 이 비키니는 스트랩이 없으며 폭이 좁은 몸에 감기는 브라탑 비키니를 의미한다.

03. ホルター : 홀터.

홀터 (holter)

홀터 수영복이란 비키니 끈을 어깨가 아닌 목 뒤에서 묶거나 고정하는 타입의 수영복이다. 홀터 타입의 디자인은 수영복 이외에도 인기가 있고, 블라우스 같은 옷이나 드레스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04. ブラジリアン : 브라질리언.

브라질리언 (Brasilian)

주로 브라질에서 착용되는 노출이 많은 비키니 타입 수영복을 뜻하는 말이다. 다른 말로는 브라질 비키니, 브라질 수영복이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브라질에서 나왔다고 여겨지는 T수영복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으며, 마이크로 비키니라고 불리는 끈에 가까운 끈만으로 착용하는 수영복을 포함하기도 한다.

05. ハイネック : 하이넥.

하이넥 (High neck)

가슴 부분을 높은 위치까지 천으로 덮는 타입의 수영복으로 홀드력이 높아 안정감이 있으면서도 레이스 등 투과성을 가진 여성스러움을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도 자주 볼 수 있다.

06. クロシェ : 크로쉐.

크로쉐 (Crocheting)

원래 크로쉐는 코바늘뜨기의 의미한다. 레이스보다 굵은 바늘과 실로 꽃과 잎 등 다양한 모양과 무늬를 짜내어 크로쉐 레이스를 만들어냅니다. 수영복이외에도 스커트나 상의등 의류까지 많은 아이템에 적용되고 있다.

07. オフショルダー : 오프숄더.

오프숄더 수영복
오프숄더 수영복

원래 오프 숄더란 넥라인이 크게 열려 있고, 양 어깨가 드러나는 디자인을 말한다. 쇄골이 노출되기 때문에 여성스럽고 여리여리한 느낌을 받아서 인기가 많다. 어깨까지의 노출 부분은 많음에도 불구하고, 팔뚝은 가려지는 디자인이 대부분이므로 자연스럽게 팔뚝을 커버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스타일이다.

08. レースアップ : 레이스업.

레이스업 (Race-up)

레이스 업(수영복)이란, 끈을 번갈아 조여(짜임)한 디자인이 들어간 수영복을 말하며, 비키니 뿐만이 아니라 원피스, 부츠 등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레이스업 디자인이 있는 것은 가슴 사이뿐만 아니라 후면과 하의 측면 등 다양하게 존재하며 섹시하면서도 약간의 스포티, 건강한 요소를 강조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09. フリル : 프릴.

프릴 (Frill)

플레어 비키니(flared bikini)의 의미. 상의나 하의에 프릴형태의 천으로 덮은 디자인의 비키니를 말한다.

10. ワンショルダー : 원숄더.

원숄더 (One Shoulder)

수영복이나 여름용 드레스 등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몸통부터 이어지는 어깨 부분이 한쪽 밖에 없는 것 뜻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