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구매대행/일지

스스, 쿠팡 입점 & 배대지 입력 완료

by GN5 2022. 1. 11.

해외구매대행을 하기로 결심한 지 3주 차가 되었다. 드디어 오늘로서 스스(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쿠팡 입점을 완료했다! 의외로 통신판매업 신고에서 너무 시간을 허비했다...

 

우애 곡절의 통신판매업 신고증 수령

관련 카페에서 봤을 때는 신청 후 2~3일이면 승인되고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나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이 지나도 진척이 되질 않아서 해당 콜센터에 전화해 관계자가 발급이 되도록 바꿔주었다. 하지만 발급되도록 바꿔준 발급증이 인허가 번호가 아니라 관리번호로 된 발급증이어서 쿠팡에서는 인허가 번호로만 입점이 가능하다고 거절당했다.

2022.01.11 - [해외구매대행/일지] - 쿠팡 입점 신청반려 : 통신판매 신고번호, 인허가번호

그래서 다시 콜센터로 전화해 연결돼서 관련 직원한테 전화 돌린다 하니까 아까 그 공무원한테로 다시 연결되었다. ㅋㅋㅋ 아마 이거 담당인 것 같았다. 사정을 이야기하니 알아보고 연락 준다길래 기다리래서 5분 정도 기다리니 다시 연락이 왔다. 이미 발급이 완료되어서 변경이 불가능하니 직접 찾아와야 한다고 한다... 딥빡. 내가 잘못한 게 아니라 발급해준 공무원 잘못인데 찾으러 가야 한다니 집에서 발급할 구청까지 거리가 왕복 1시간이라 더 화났다. ㅅㅂ

어찌어찌 발급받고 휴대폰 어플로 스캔 떠서 제출하니 다행스럽게도 승낙이 되었다!

2021.11.25 - [생활정보글/방법] - 스캐너 없이 서류 스캔하는 법

 

스스&쿠팡 배송대행지(배대지) 입력완료

배대지 또한 입력했으니 이제 상품등록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